과목별특징

사고영역 다빈치 프로그램

사고력발달의 기본기 다지기
유아는 나이에 따라 사고력 유형을 달리합니다.
브레인스쿨의 교육대상은 만2세부터 만6세까지의 아동으로 연령에 따라 사고의 수준이나 사고기법이 다르게 적용시켜야 합니다.
브레인스쿨 사고력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낮은 수준에서부터 점차 높은 수준의 사고로 전이시키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STEP01

BRAIN BABE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동작놀이(대근육,소근육,음률활동)

몸전체에서 손과 팔 근육을 유연하게 발달시키며,소근육 활동을 통해 신체자극과 표현을 유도하는 다양한 음률활동으로 진행합니다.

2.생각놀이(감각,인지,언어활동)

다양한 실물 자료로 오감각을 자극하는 감각활동과 아이들이 기본정보와 지식을 습득하여표현하는인지, 언어 활동으로 진행합니다.

그림책수업 :영아들의 어휘확장을 돕기위하여 그림책 수업으로 언어적 자극을 제공합니다.

3.감성놀이(아트, 퍼포먼스, 요리)

미적 감각을 주고 정서적 심미감을 높여주는 활동으로 진행되며 아트를 시작으로하여 요리와 퍼포먼스활동으로 진행합니다.

STEP02

BRAIN BASE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수/과학/언어/신체(음률)/창작 활동들을 통합하여 진행하며, 지식활동에서 다루고자 한 하위 사고기법에 역점을 둡니다.

언어/수/과학 영역 발달을 꾀할 수 있는 기본적인 개념과 어휘 획득에 중점을 둡니다.

2.창의적사고

수/과학/언어/신체(음률)/창작 활동을 통합하여 진행하며, 민감성 발달을 특히 강조합니다.

STEP03

BRAIN START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 2세 보다는 아는 것이 많지만 아직 전조작기의 초기단계에 있는 아동이므로 '지식'과 '이해'활동에 역점을 두어 각 분기별로 다루되, 후반부에서는 '분석'활동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2분기에는 '지식'과 '이해'활동을 강조하고 3분기에는 '적용'활동을, 4분기에는 '분석'과 '추리'활동을 강조합니다.

2.창의적사고

'민감성'과 '유창성'을 강조하되, 후반부에는 '융통성'과 '독창성'활동을 다룹니다.

각 분기의 12차 시에는 통합 활동으로'동극'을 시행하고있습니다.

STEP04

BRAIN PLUS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 3세 프로그램보다는 '지식'활동의 횟수를 줄이고 전반적으로'이해'와 '분석'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2분기에는 '지식'과 '이해'활동을 강조하고 3분기에는 '적용'활동을, 4분기에는 '분석'과 '추리'활동을 강조합니다.

2.창의적사고

만 3세 프로그램보다는 '민감성'을 줄이고 '유창성'과 '융통성'을 강조합니다.

전반부는 '민감성'과 '유창성'을 강조하고, 후반부에는 '융통성'과 '독창성'을 강조합니다.

각분기의 12차시에는 통합 활동으로 '동극'을 시행합니다.

STEP05

BRAIN JUMP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 4세 프로그램 보다는'지식'과 '이해'활동을 줄이고 전반적으로 단계가 높은 '분석'과 '추리'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2분기에는 '이해'와 '적용'활동을 강조하고, 3,4분기에는 높은 수준의 '분석'과 '추리'활동을 강조합니다.

2.창의적사고

4세 프로그램보다는 '민감성'을 줄이고 '유창성'과 '융통성'을 강조합니다.

전반부는'유창성'과 '융통성'을 강조하고, 후반부는 '독창성'과 '정교성'을 강조합니다.

STEP06

BRAIN JUNIOR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5세 프로그램보다 분석과 추리활동을 줄이고, 상위 사고 활동인 '종합'과 '평가'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분기에서는 '추리'와 '통합'활동을 강조하고, 2분기에서는 높은수준의'평가'와 '통합'활동을 강조한다. 통합 이란 사용 가능한 사고기법을 모두 사용하여 활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창의적사고

만5세 프로그램보다 '유창'과 융통의 활동을 줄이고, 상위사고 활동인 '독창'과'정교','통합'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분기에서는'독창'과 '통합'활동을 강조하고,2분기에서는 '정교'와 '통합'활동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