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영역 다빈치 프로그램

사고력발달의 기본기 다지기
유아는 나이에 따라 사고력 유형을 달리합니다.
브레인스쿨의 교육대상은 만2세부터 만6세까지의 아동으로 연령에 따라 사고의 수준이나 사고기법이 다르게 적용시켜야 합니다.
브레인스쿨 사고력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낮은 수준에서부터 점차 높은 수준의 사고로 전이시키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STEP01
BRAIN BABE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동작놀이(대근육,소근육,음률활동)
몸전체에서 손과 팔 근육을 유연하게 발달시키며,소근육 활동을 통해 신체자극과 표현을 유도하는 다양한 음률활동으로 진행합니다.
2.생각놀이(감각,인지,언어활동)
다양한 실물 자료로 오감각을 자극하는 감각활동과 아이들이 기본정보와 지식을 습득하여표현하는인지, 언어 활동으로 진행합니다.
그림책수업 :영아들의 어휘확장을 돕기위하여 그림책 수업으로 언어적 자극을 제공합니다.
3.감성놀이(아트, 퍼포먼스, 요리)
미적 감각을 주고 정서적 심미감을 높여주는 활동으로 진행되며 아트를 시작으로하여 요리와 퍼포먼스활동으로 진행합니다.
STEP02
BRAIN BASE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수/과학/언어/신체(음률)/창작 활동들을 통합하여 진행하며, 지식활동에서 다루고자 한 하위 사고기법에 역점을 둡니다.
언어/수/과학 영역 발달을 꾀할 수 있는 기본적인 개념과 어휘 획득에 중점을 둡니다.
2.창의적사고
수/과학/언어/신체(음률)/창작 활동을 통합하여 진행하며, 민감성 발달을 특히 강조합니다.
STEP03
BRAIN START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 2세 보다는 아는 것이 많지만 아직 전조작기의 초기단계에 있는 아동이므로 '지식'과 '이해'활동에 역점을 두어 각 분기별로 다루되, 후반부에서는 '분석'활동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2분기에는 '지식'과 '이해'활동을 강조하고 3분기에는 '적용'활동을, 4분기에는 '분석'과 '추리'활동을 강조합니다.
2.창의적사고
'민감성'과 '유창성'을 강조하되, 후반부에는 '융통성'과 '독창성'활동을 다룹니다.
각 분기의 12차 시에는 통합 활동으로'동극'을 시행하고있습니다.
STEP04
BRAIN PLUS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 3세 프로그램보다는 '지식'활동의 횟수를 줄이고 전반적으로'이해'와 '분석'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2분기에는 '지식'과 '이해'활동을 강조하고 3분기에는 '적용'활동을, 4분기에는 '분석'과 '추리'활동을 강조합니다.
2.창의적사고
만 3세 프로그램보다는 '민감성'을 줄이고 '유창성'과 '융통성'을 강조합니다.
전반부는 '민감성'과 '유창성'을 강조하고, 후반부에는 '융통성'과 '독창성'을 강조합니다.
각분기의 12차시에는 통합 활동으로 '동극'을 시행합니다.
STEP05
BRAIN JUMP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 4세 프로그램 보다는'지식'과 '이해'활동을 줄이고 전반적으로 단계가 높은 '분석'과 '추리'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2분기에는 '이해'와 '적용'활동을 강조하고, 3,4분기에는 높은 수준의 '분석'과 '추리'활동을 강조합니다.
2.창의적사고
4세 프로그램보다는 '민감성'을 줄이고 '유창성'과 '융통성'을 강조합니다.
전반부는'유창성'과 '융통성'을 강조하고, 후반부는 '독창성'과 '정교성'을 강조합니다.
STEP06
BRAIN JUNIOR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1.논리적 사고
만5세 프로그램보다 분석과 추리활동을 줄이고, 상위 사고 활동인 '종합'과 '평가'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분기에서는 '추리'와 '통합'활동을 강조하고, 2분기에서는 높은수준의'평가'와 '통합'활동을 강조한다. 통합 이란 사용 가능한 사고기법을 모두 사용하여 활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창의적사고
만5세 프로그램보다 '유창'과 융통의 활동을 줄이고, 상위사고 활동인 '독창'과'정교','통합'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1분기에서는'독창'과 '통합'활동을 강조하고,2분기에서는 '정교'와 '통합'활동을 강조합니다.
탐구영역 아인슈타인 프로그램

실천적 응용 능력을 높여 과학적 사고의 폭을 넓힌다
실생활중심의 문제를 과학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탐구적 지식이나 정보를 습득하도록 구성한 탐구영재 프로그램입니다.
실생활과 밀접한 탐구적 현상을 다루며, 과학적 창의성과 표현 능력이 향상됩니다.
1.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탐구적 현상에 호기심 및 관심을 갖게 됩니다.
탐구기초개념 습득을 기본으로 합니다.
관찰 및 탐구 태도를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탐구적 현상 인식에 도움을 줍니다.
교사 주도 아래 창의적 산출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2.교육효과
인지적측면 - 창의적 문제 해결력, 귀납적 연역적 사고 표현능력, 정보종합 및 분석력, 예측능력, 실행능력, 평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의적측면 - 해결을 완수하는 끈기와 책임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자신감과 자아 효능감, 협동심, 책임감을 갖게됩니다.
STEP02
SCIENCE IN DISCOVERY
1.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탐구영역 영재성을 발견해 내는 프로그램입니다.
탐구기초개념을 습득하고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탐구적 언어로 대화하고 발표함으로써 논리적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사의 안내 하에 아동이 주도적으로 창의적 산출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2.교육효과
인지적측면 - 창의적 문제 해결력, 귀납적 연역적 사고 표현능력, 정보종합 및 분석력, 예측능력, 실행능력, 평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의적측면 - 해결을 완수하는 끈기와 책임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자신감과 자아 효능감, 협동심, 책임감을 갖게됩니다.
수리영역 가우스 프로그램

실생활과 연계하여 원리를 익힌다!
공식 중심의 문제풀이가 아니라 여러 차원의 개념 및 지식을 적용하여 원리를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선진국형 영재수리프로그램 교육입니다.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관찰되는 수리적 현상을 대상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관찰되는 수리적인 현상을 제시하면서 귀납적, 연역적 사고를 통해 수리적 개념과 원리를 터득하게 합니다.

수리적 창의성과 표현 능력 향상
기본개념과 원리를 응용한 자기만의 풀이 방법과 의견을 발표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수리적 창의성과 표현능력의 향상을 이끌어 냅니다.
1.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수리영역에 호기심을 갖게합니다.
실물 교구를 보고 만지면서 수리적 기초 개념을 경험적으로 습득하게 됩니다.
생활 속에 있는 논리수리적 유추, 돈, 시간등에 대한 개념을 활동중심으로 익히면서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을 통해 창의적 산출물을 생산하면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2.교육효과
인지적측면 - 창의적 문제 해결력, 귀납적 연역적 사고 표현능력, 정보종합 및 분석력, 예측능력, 실행능력, 평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의적측면 - 해결을 완수하는 끈기와 책임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자신감과 자아 효능감, 협동심, 책임감을 갖게됩니다.
1.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과정
수리영역 영재성을 발견해 내는 프로그램입니다.
수리적 언어로 대화하고 발표함으로써 논리적 표현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 :그래프 적용, 도형그리기, 파워포인트로 발표하기등의 다양한 수업 활동을 하게 됩니다.
교사의 안내 하에 아동이 주도적으로 창의적 산출물 생산할 수 있습니다.
2.교육효과
인지적측면 - 창의적 문제 해결력, 귀납적 연역적 사고 표현능력, 정보종합 및 분석력, 예측능력, 실행능력, 평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의적측면 - 해결을 완수하는 끈기와 책임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자신감과 자아 효능감, 협동심, 책임감을 갖게됩니다.
수리노리 프로그램

수학 7대영역, 교구를 활용한 놀이수학 프로그램입니다.
수학전문교구,보드게임, 다양한 실물을 활용하여 크기와 양을 비교하고, 도형을 이해하고, 연산을 익히고,1:1로 대응하면서 유아시기에도 쉽게 수학적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수학선진화 방안 스토리텔링을 도입했습니다.
각 주차별로 수학 동화를 통해 수학적 상황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수학적 개념이 쉽게 이해되며, 사고력 및 문제 해결력이 길러집니다.

더불어 함께하는 수학 프로그램입니다.
교사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또래와의 상호작용까지 끌어내는 소그룹 놀이를 통하여 머리로만 익히는 지식이 아닌 온몸으로 체험하는 놀이 수학을 경험합니다.
다빈치S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과학’중심의 STEAM 프로그램

STEAM이란?
미국, 영국, 호주 등에서는 과학기술분야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스템(STEM)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STEM에 A(인문·예술) 요소를 더해 과학기술 교육뿐 아니라
창의성을 기르는 STEAM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Science: 자연의 현상을 발견하고, 이해하고, 연구하는 학문 (과학적 지식과 이론 정립)
Technology: 과학 지식을 활용하는 다양한 수단과 방법 (인공물, 지식, 활동 모두 포함)
Engineering: 인간에게 유용한 제품(물건)을 만들기 위해 과학적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는 총체적 과정
Mathematics: 수학 (양, 공간, 구조 등의 개념을 다루는 자연 과학의 한 종류)
Arts: 인문학, 예술 (스토리텔링, 동시, 글짓기, 그림, 건축, 조각, 음악 등)

교육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