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쿨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및 정책 사항입니다. 회원가입 전 반드시 아래의 내용들을 확인해 주십시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의 수집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 회원가입 : 이름 ,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이메일, 주소, 자택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가입인증정보(아이핀/안심체크 인증정보)
- 온라인 입학 상담 : 신청자명, 자녀명, 자녀성별, 자녀생년월일, 자택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가맹 상담 : 신청인명, 신청인성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현주소, 현직업, 직장전화, 직장주소, 주요 경력사항(학원운영경력, 학원근무경력, 기타 경력)
ο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등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가맹상담 신청, 입회상담 신청, 경품 행사 응모
ο 회사는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ο 보존 항목 :
- 회원가입 : 이름 , 로그인 아이디, 이메일, 주소, 자택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인증정보(아이핀/안심체크 인증정보)
- 온라인 입학 상담 : 신청자명, 자녀명, 자녀성별, 자녀생년월일, 자택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가맹 상담 : 신청인명, 신청인성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현주소, 현직업, 직장전화, 직장주소, 주요 경력사항(학원운영경력, 학원근무경력, 기타 경력)
ο 보존 근거 :
- 회원가입 : 해당 사이트를 탈퇴하기 전까지는 보존, 회원별 서비스 이용 근거
- 온라인 입회 상담 / 가맹 상담 : 상담 및 마케팅 홍보 이용 근거
보존 근거 : 아이디 통합 이용 정책에 따라 통합 이용 사이트를 모두 탈퇴하기 전까지는 보존, 회원별 서비스 이용 근거, 부정이용 방지
ο 보존 기간 : 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의 이용 및 수집에 동의합니다. (필수)
총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한솔교육(이하, '회사'라 함)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브레인스쿨(www.brainschool.co.kr)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대한 제한 사항과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해서는 회사가 변경된 약관을 본 조 제3항에 따라 서비스에 게시(또는 전자우편을 통한 발송)하고 본 조 제5항에 따른 회원의 명시적인 거부의사가 없는 경우, 적용일자부터 동일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이하, '관련 법령'이라 함)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개정된 약관은 본 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시행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①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에 회원등록을 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 : www.brainschool.co.kr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사용을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회원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을 통하여 수행하는 회원가입계약의 해지를 말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체결
제5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회원가입계약은 성립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및 승인]
①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서비스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위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의 창에 표시를 한 후 확인을 누르고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등록 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재하여 등록신청을 합니다.
② 만 14세 미만은 회원 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③ 서비스 신청서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사실과 동일한 정보이어야 하며,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타인의 이름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등록한 회원 포함)은 전항의 내용을 포함하여 주민등록법을 포함한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에 해당 승인을 취소하고 해당 계정을 회수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1.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해 신청한 경우.
2.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그밖에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제한 사유가 소멸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동월 해지기록이 있고 재신청을 하려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하, '보호정책'이라 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호정책을 공시 하고 준수합니다. 단, 서비스 내에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 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상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우편, 이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정책에서 정한 내용 외에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다른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제공은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① 회사가 관령 법령 및 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한 계정에 등록된 ID는 2개 이상 동시 접속이 불가능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청소년보호법을 포함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는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
④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 등을 포함한 회원가입 신청 시 작성한 내용이 변경된 경우, 서비스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서비스에 게재된 컨텐츠 및 프로그램 포함)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해지 및 법적 절차에 따라 형사 고소(고발),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본 약관 및 회원가입계약 상의 권리와 의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중지, 해지 및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을 사용하는 행위.
3.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로 ID를 등록한 경우.
4.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5.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6.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비정 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7.회사에서 승인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서비스의 정보를 조작한 경우.
8.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 또는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등을 유포하는 행위.
9.게임머니 등 사이버 자산을 매매 등의 방법으로 직접 또는 타인에게 취득하게 하는 행위.
10.서비스에 손상을 가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1.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서비스 내에 게재된 컨텐츠 및 프로그램 포함)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 적 으로 복제, 배포, 전송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는 행위.
12.타인의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 실용신안권, 영업비밀,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 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 제공하는 행위.
13.청소년보호법 또는 형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 제공하는 행위.
14.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 제공하는 행위.
15.다른 회원을 희롱, 모욕 또는 위협하거나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6.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7.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8.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9.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회원은 전항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BS회원(정회원)용 회원마당 서비스
2.프로그램 및 센터안내 컨텐츠 서비스
3.커뮤니티(센터 홈페이지) 서비스
4.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정보 제공
② 회사는 전 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3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혹은 우편, 전자우편 등의 방법 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②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회사의 지적재산권(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 특허권, 실용신안권, 영업비밀 등)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8.게시물에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가 포함된 프로그램 또는 파일이 존재하는 경우.
9.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지적재산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15 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 특허권, 실용신안권, 영업비밀 등)은 회사가 가집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전송, 배포, 방송 등을 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허락 해서는 안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과 기타사항
제19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이 운영상의 목적에 의한 것으로서 사전에 공지되는 경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관련 법령이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책임의 면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때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1.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경우.
2.손해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한 경우.
3.손해가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4.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5.손해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경우.
제21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제22조 [준거법과 재판권]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필수)
마케팅 수신 동의(선택)
- 결합 상품 또는 제휴 상품 소개, 요금 할인을 위한 제도 등 관련 상품 안내, 고객 혜택 이벤트 안내